본문 바로가기

# 카페, 디저트

동묘 830 X 란 멘시온

728x90
반응형
동묘 커피&와인바 830
LAN MENCION - 롯데마트 와인 콜라보


4월 단 한 달간 팝업 스토어로 열리는 [란 멘시온 X 830 와인바]!
1호선 동묘 앞 3번 출구에서 하차하여
일요일 16시부터 방문하였으나 오픈은 17:00 였다는...!!

지붕-간판-와인
빈티지 감성 가득한 830 간판
담벼락-골목길포스터-맨끝
저 끝자락에 830 와인바가 위치해 있었다.
지붕-처마-한옥개조
동묘 830 입구컷!
830카페-동묘메뉴-가판대-문

오픈 전에 도착해 버려서 친절한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내부를 먼저 구경했다..!

집-가정집-천막
자갈돌이 깔린 830 마당 //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의 실내 룸이 마련되어 있었다.
오줌-동상-오줌싸는소년수건-사우나-탁자
오줌 싸는 동상과 모텔 이름이 적힌 수건이 인상 깊었던.. 야외 테이블 2곳
장롱-옛날옷장
오줌 싸는 동상 왼편으로 좌식 자리도 마련되어 있었다.

[실내 입구]

발판-대리석-욕실타일

자갈길을 따라가다 보면오른편에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고, 타일로 장식된 발판이 반겨주고 있었다.

 

와인바-좌석
기존의 830 메뉴판, 그리고 계산대 // 바 형식의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다.
조각-조명-노란색 소품-거북이-자라
은은한 조명으로 감성이 더해지는 기분..
기타-물-급수-컵
따로 물을 떠 먹을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 바

인테리어 하나하나가 830 감성이 묻어나는 듯했다.
따뜻하고 고즈넉한 분위기.

다른방-테이블-해리포터문

화장실인 줄 알았지만, 이 쪽에도 프라이빗한 테이블이!!
뭔가 다른 세계로 통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.

화장실쾌적한-깔끔

긴 통로를 들어가면 화장실이 안쪽에 마련되어 있었다. 내부 또한 깔끔!

 

조명테이블-2인석
본공간-한옥

↑↑↑전체적인 내부의 모습

 

커튼-액자-테이블-다른좌석

오른쪽 으로 가면 프라이빗한 룸이 또! 나온다.
이곳에 착석하여 큰 통창으로 들어오는 빛을 통해 우린 조금 더 밝은 분위기에서 와인을 즐길 수 있었다.

 

롯데마트-와인-이벤트-콜라보
동묘 830 X LAN MENCION 의 메뉴판
리미티드보틀-바틀-병
편지-엽서란 멘시온-할인쿠폰-기간한정카드-종이

와인을 시키면 와인 설명이 적힌 할인 쿠폰을 각 인원에게 준다.
롯데마트 20% 와인 할인 쿠폰!

 

감자채-전-감자전단호박-호박-에그-에그슬럿
대파 감자채전 // 치즈 듬뿍 단호박 리조또
와인안주-플래터-소스

 

제일 대표적인 메뉴인 [치즈 듬뿍 단호박 리조또]
대파 감자채 전과 란 멘시온 리제르바 리오하 2016

단호박 에그슬럿을 먹는 느낌으로,

적당히 달달한 단호박에 눅진한 치즈가 녹아있어 와인의 안주로 최고였다:)
우리가 시킨 와인은 초심자용이라는 설명이 있었는데,
정말 달달한 와인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호불호가 갈릴 듯했다!
난 원래 단 와인을 싫어해서 적당했지만~! 취향이니까:)

웨이팅존-난로-의자-병풍-초록
웨이팅존..?

난로가 있는 걸 보니 웨이팅 존 맞는 거죠!? (자리는 다섯 개뿐...ㅠ)
그냥 서서 주변에서 기다려야 하는 것 같았다.
사장님께 여쭤보니 주말엔 웨이팅이 있는 편이라고 하셨다.

 

일요일 오픈하자마자 가게에 들어섰을 때, 이미 3 테이블이 있었다.

가게의 총테이블은 10개 남짓이었던 것 같다. 

 

와인 한 잔만원 돈 하는 시대에,

한 병에2-3만 원대 가격에 마실 수 있으니 가성비 최고라서!!

방문 안 할 수가 없는 830입니다. 여러분..

 

통창 내부-외부

큰 통창의 커튼이 걷히면 우리가 앉았던 테이블이 훤히 보인다.

여기 앉길 잘한 듯..! 

 

카라멜-씨솔트-소금카라멜-초콜렛

-초콜릿 일화-

같이 방문한 친구가 대파 감자전을 '대패' 감자전이라고 잘못 주문했다.

센스 있는 직원분이 삼겹살 많이 넣어드릴게요~!라고 받아치면서 벌써 친해져 버린 느낌.

 

덕분에 종종 애정 넘치는 관심을 받으며 초콜릿을 얻었다.

근데 또.. 이 초콜릿이 굉장히 맛있거든요.. 크.. 유쾌한 직원분 덕분에 잘 즐기다 갑니다 830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