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# 맛집

노원 동래정 가브리살 서울 돼지고기 맛집/ 동네 고깃집 추천 이용후기

728x90
반응형

서울 노원구 맛집 정보 - 동래정 (고깃집)

노원은 나름 핫플레이스다. 그래서 그런지 가게가 많이 바뀐다. 새로 생겨서 가봐야지! 하고 마음 먹고 있으면 금새 다른 가게로 바뀌어 있는 게 한 두 번이 아니다. 그래서 선뜻 맛집을 추천하고 탐색하는 것이 어렵긴 하다. 동래정도 노원에 새로 생긴 돼지고기집이다. 친구한테서 거기 괜찮아! 얘기를 듣고서 무작정 들어가봤다. 가성비로 먹을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지만, 질 좋은 고기에 소주 한 잔 하고 싶다면 들러도 괜찮을 곳 같았다. 

갓김치-와사비-꽈리고추-삼겹살-노원고기-고깃집

동래정 노원점 메뉴 정보

정가브리 17,000
미갈매기 17,000
동래목살 17,000
1+통삼겹 17,000
제주산방 물 밀면 7,000
제주산방 비빔 밀면 7,000

메뉴 구성은 단순했고 깔끔했다. 첫 주문은 동일 메뉴 2인분 이상만 가능했다.

우리는 동래목살 2인분과 정가브리 1인분을 주문했다. 

통삼겹도 마찬가지겠지만, 목살은 껍데기를 그대로 살려 육즙 가득한 미박통목살을 맛볼 수 있다고 설명이 적혀 있었다.

밑반찬은 쌈채소와 함께 가지런하게 백김치, 갓김치, 소금, 쌈장, 와사비 등이 나왔다.

 

두툼한고기-선홍빛고기-맛있는고깃집-노원맛집

생각보다 목살이 너무 두툼해서 놀랐지만, 직원분들께서 고기는 모두 구워주시고 특히 목살의 껍데기 부분은 따로 잘게 잘라서 살코기 위에 이쁘게 놓아주신다. 같이 먹으면 지방과 단백질의 조화가 굉장하다. 꽈리고추도 같이 구워먹을 수 있고, 멜젓도 함께 나와 중간중간 찍어 먹으면 별미처럼 느껴진다. 가브리살도 식감은 쫄깃하니 맛있었다. 그래도 다음에 온다면 무조건 목살을 재주문 할 것 같긴 하다. 물밀면도 함께 시켜서 먹었었는데, 사진을 못찍었다. 냉면보다 면발이 두껍지만 굉장히 쫄깃하고 퍼지지 않아서 내가 좋아하는 쫀쫀한 면의 느낌이었다. (푹 퍼진 면을 좋아한다면 입맛에 안 맞을 수도 있다.)

 

노원에 맛집이 어디있냐고 친구들이 물어볼 때마다 항상 고민하면서 맛집을 검색했던 기억이 있다. 동래정 노원점은 프랜차이즈지만 앞으로는 맛집으로 추천 가능할 것 같다. 노원 고깃집은 땅코, 화포식당, 다마식당정도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동래정도 리스트에 추가해야겠다! 

728x90
반응형